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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신번호 변작(거짓표시) 대응

발신번호 변작(거짓표시) 신고 방법은?

  • 전 화 : 국번없이 118
  • 인터넷 : 보호나라 홈페이지  [바로가기], 발신번호 변작 신고센터  [바로가기]
  • - 신고인은 발신번호 거짓표시 신고 접수를 위하여 신고페이지에 필수 입력 값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함(수신번호, 서비스유형, 수신시각, 유형, 발신번호 등)

    ※ 번호 변작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전 전기통신사업자 정보를 추적하여 최종 발송 사업자를 찾는 방법이므로, 사업자별 업무 처리 하는데 시간이 소요됨으로 이 시간을 고려하여 30일 이내의 수신 건에 대해서만 신고 접수가 가능함

공공·금융기관 등의 전화번호가 사칭되어 전화가 발신되었다면?

- 공공·금융기관 사칭 전화 차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 * 공공·금융기관 사칭 전화 차단 시스템
    - 등록된 공공·금융기관의 전화번호를 사칭하여 해외 또는 국내 별정통신사에서 발신될 경우, 보이스피싱을 사전 차단하는 시스템

※ 해당 URL로 접속하여, 회원 가입 버튼을 통해 가입 후 사용하시는 번호를 등록

공공·금융기관 및 개인의 전화번호가 도용되어 문자가 발송되었다면?

- (기관의 경우) 번호 도용 문자 차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 * 번호도용 문자 차단 시스템
    - 공공기관, 기업 및 개인이 등록한 전화번호를 문자중계사에 제공하여, 해당 전화번호를 사칭한 인터넷발송 문자 차단하는 시스템
  • - (공공기관·일반기업) 서비스를 신청한 전화번호에 대해서만 문자 발신번호로 사용 가능
  • - (개인) 신청한 전화번호가 인터넷을 통한 문자 발신번호로 사용 불가능

※ 해당 URL로 접속하여, 회원 가입 버튼을 통해 가입 후 사용하시는 번호를 등록


- (개인의 경우) 이동통신사업자 부가서비스 가입

업무용PC 점검도구 주요기능 표
이통사 부가서비스명 서비스안내 요금(원) 신청
SKT 번호도용
문자차단
인터넷(웹)에서 발송되는 문자에 본인의
이동전화번호가 발신번호(회신번호)로 악용되는 것을 방지
무료 [바로가기]
KT [바로가기]
LGU+ [바로가기]

※ 해당 부가서비스는 가입 및 해지 시, 2~3일(주말제외) 정도의 시간이 소요됨

담당자

내용문의 : 스팸정책팀 김형지 전화 02-405-4953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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