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기고·인터뷰

기고·인터뷰

기고·인터뷰 상세화면

기고·인터뷰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인터뷰] 기술지원ㆍ정보보호 넘어 신성장ㆍ일자리 창출 주도 (디지털타임스)
담당자 홍보실    이메일
등록일 2013-03-18 조회수 5361
 
[2013년 3월 18일, 디지털타임스 11면 월요초대석 게재]
 
 
“기술지원ㆍ정보보호 넘어 신성장ㆍ일자리 창출 주도”
 
  국제협력 활동 기반 국내기업 해외진출 지원 모색
  다양한 분야 로테이션 근무로 `멀티플레이어` 양성
  스마트시대 피싱ㆍ파밍 등 사회적 역기능 해소 노력
 
이기주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이기주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은 행정고시 25회로 공직(체신부)에 입문한 이래 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핵심 보직을 두루 거치며 국내 주요 정보통신정책, 방송통신정책 기획 및 집행에 깊숙이 관여했다. 2010년 퇴임 이후 서강대학교 겸임교수, 김앤장 고문 등으로 민간 영역에 잠시 몸을 담았던 이 원장은 2012년 9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핵심 기관인 인터넷진흥원의 3대 원장으로 다시 공공 영역으로 복귀했다.
 
인터넷진흥원은 잇단 정보보호 이슈가 불거지면서 어느 기관 보다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온화하지만 추진력 있는 성품의 이기주 원장이 29년동안 쌓아온 정보통신 분야 공직 경험을 정보보호 및 인터넷 정책 집행 핵심 기관인 인터넷진흥원 경영에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지 비전과 향후 핵심 경영 목표 등 새로운 구상을 직접 들어봤다.
 
대담=이근형 IT정보화부장
 
 
-취임 5개월이 됐다. 정보보호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인터넷진흥원장은 어떤 자리인가.
 
"인터넷진흥원이 중요한 일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됐다. 직접 와서 보니 우수한 직원들이 많이 있고, 조직 분위기도 연령이 젊은 만큼 밝다. 또 해외를 두루 다녀보니 국제적으로 인터넷진흥원의 위상이 생각했던 것보다 높았다. 인터넷주소, 인터넷정책, 정보보호 쪽 모두 잘 알려져 있고 노하우도 많이 축적돼 있는 느낌이다....
 
(이하 중략)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기고] 창조경제 원동력 `융합보안` (전자신문)
다음글 [인터뷰] 명실상부한 인터넷 및 정보보호 종합 전문기관으로 도약 (월간리더스)

담당자

내용문의 : 홍보실 이애진 전화 061-820-1026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