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미래부,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 개최
담당자 미래부 국제기구협력담담관 이상훈 과장(02-2110-2330), 김성곤 사무관(02-2110-2334)   
등록일 2013-04-23 조회수 4603
첨부파일 130423+[보도]+2013+미래창조과학+국제컨퍼런스+개최.hwp
130423+[보도]+2013+미래창조과학+국제컨퍼런스+개최.pdf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 개최

- 과학기술과 ICT 융합을 통한 창조경제의 길 모색 -

 

□ 미래창조과학부는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를 5월 21일~2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05년에 방송분야의 국내․외 정보교류를 위한 ‘국제방송컨퍼런스’로 시작하여, ’08년 방송통신분야를 포함한 ‘국제방송통신컨퍼런스’로 확대되었으며, 올해부터는 과학과 ICT를 포괄하는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로 개최된다.

 

□ 이번 컨퍼런스는 ‘RISE(Research, Innovation, Start-up, Employment)'라는 주제로 과학기술․ICT 연구개발을 통해 산업 발전과 경제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창의 비즈니스의 출현과 벤처 기업 창업을 촉진하여 고용 확대와 성장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o RISE는 창조경제의 핵심 성장동력 엔진의 요소인 ‘연구개발’, ‘혁신’, ‘창업’ 및 ‘일자리 창출’을 의미한다. 본 컨퍼런스는 각 요소를 활성화하고 효과적으로 융합하는데 필요한 아이디어와 식견을 공유하는데 중점을 둘 전망이다.

 

□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발명가이며 미래학자인 ‘레이먼드 커즈와일’ 박사가 참가하여 과학기술의 발전전망과 미래예측에 대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 레이먼드 커즈와일(1948.2월) : 음식합성 및 인식 기술, 음원칩을 활용한 신서사이즈 등을 개발하였고, ‘특이점이 온다’, ‘영원히 사는 법’ 등을 저술하였으며, 현재는 구글에서 엔지니어링 이사로 활동 중임

 

o 아울러, 고교 2학년 재학중에 ‘서울버스’앱을 개발하여 스마트폰을 통한 창의적인 공공 데이터 활용모델을 보여주었던 유주완 서울버스모바일 대표는 자신의 경험을 살려 ‘창의’와 ‘혁신’에 대해 기조연설을 한다.

 

※ 서울버스 앱 : 서울시와 경기도 지역의 버스 도착 정보를 알려주는 앱으로서,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수주동안 다운로드 1위를 유지하였던 인기 어플리케이션임

 

o 이번 컨퍼런스는 장귀네(Jean Guinet, Higer School of Economics 총장), 피터 풀데(Peter Fulde, 前막스플랑크재단 자연과학공학위원장) 등 과학기술․ICT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과 국내․외 벤처업계의 신화적인 인물들이 패널토의 방식으로 활발한 논의를 진행할 것이다.

 

※ Higer School of Economics : 러시아 국립연구대학

 

□ 본 컨퍼런스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5월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futureconference.or.kr)를 통하여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사전등록시 미래창조과학부에 바라는 희망메시지를 작성하여 선정된 분들에 한하여 소정의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첨부 :  1.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 개최 배경

2. 레이먼드 커즈와일 이력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제2회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 개최
다음글 미래부, 미래부 2013년 업무보고

담당자

내용문의   :   홍보실 권영지 전화 061-820-1023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