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금감원,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 예방 공조체계 구축
담당자 탐지2팀  지승구  전화 02-405-5195 이메일
등록일 2017-01-17 조회수 8759
첨부파일 170117-KISA-보도자료(KISA-금감원,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 예방 공조체계 구축).hwp
170117_KISA-금감원_업무협약(1).jpg
170117_KISA-금감원_업무협약(2).jpg

 

KISA-금감원,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 예방 공조체계 구축

- 발신번호 변작, 금융회사 웹사이트 사칭 등 사기수법 진화에 따른 피해 예방 강화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과 금융감독원(원장 진웅섭)은 발신번호 변작, 금융회사 사칭 피싱사이트 등을 이용한 전자금융사기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비대면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1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민간분야 정보보호 전문기관으로 그동안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발신번호 변작에 대한 확인차단을 통한 기술관리적 조치, 금융회사 홈페이지 로그분석을 통한 피싱사이트 탐지차단을 수행해 왔다. 이번 협약은 이런 전방위적 노력에도 불구하고 날로 정교한 수법으로 진화하는 피싱의 피해가 증가하여 금융감독원과의 협업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른 것이다.

 

양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통신금융사기로 신고된 전화번호의 변작여부 확인 및 차단, 금융회사 홈페이지 사칭 피싱사이트 탐지 및 차단, 전기통신금융사기 관련 정보의 상호 공유 및 공동 조사연구 등에 대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금융감독원 및 금융회사에 피싱사이트 탐지 노하우를 공유하고, 금융감독원에 신고된 보이스피싱 전화번호에 대한 변작여부를 확인하여 변작번호일 경우 통신사업자에게 원천 전화번호에 대한 서비스 중단을 요청하게 된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백기승 원장은 전자금융사기 대응 접점에 있는 양기관의 협력으로 날로 진화하는 사기수법에 효과적으로 예방·대응할 수 있는 협업체계가 만들어졌다앞으로 국민 권익 보호를 위해 긴밀하게 공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17일(화) 한국인터넷진흥원 백기승 원장(좌)과 금융감독원 진웅섭 원장(우)이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 예방 공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핀테크 맞춤형 보안 全단계 기술 지원
다음글 KISA, 정보보호 3대 핵심직무 NCS 개발 참여

담당자

내용문의   :   홍보실 권영지 전화 061-820-1023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