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기고·인터뷰

기고·인터뷰

기고·인터뷰 상세화면

기고·인터뷰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인터뷰] 소통의 리더십 실천하는 이기주 KISA 원장 (아이뉴스24)
담당자 홍보실   
등록일 2012-11-29 조회수 7811

"전문성·국제협력 강화로 세계 최고 기관될 것"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수장으로 취임한 지 두 달. 특유의 친화력과 추진력 덕택일까. 2년 간의 외유를 마치고 돌아온 이기주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은 제 자리를 찾은 듯 매우 편안해보였다.

 

1982년부터 지난 2010년까지 약 30년 간 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정보통신 관련 핵심 업무를 두루 담당하며 정책통으로 불리운 그이기 때문이다. 정보통신부에서 국제협력 업무를 담당하고 방통위 이용자네트워크국장, 이용자보호국장, 기획조정실장까지 지낸 고위 공무원으로, 이 원장의 경험은 이제 인터넷 진흥업무에서 새롭게 발휘될 예정이다.

 

공직에서 물러난 후 2년간 민간기업의 고문으로 활동한 경험은 그의 시야를 더욱 넓혀준 듯 하다. 실무형·소통의 리더십으로 정평이 나 있는 이 원장의 취임 이후, KISA 내부 조직 분위기도 훨씬 밝아졌다.

 

이 원장은 전현직 팀장급 이상 직원들과 일대일 면담을 통해 보직 경로를 설정하고 개인별 희망 부서를 반영한 대규모 인사이동을 최근 실시했다. 전례 없는 대규모 인사 이동임에도 열심히 해보자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는 게 KISA 직원의 전언이다.

 

그는 "저를 포함해 KISA 임직원 대부분 의욕과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며 "제가 편하자면 원래 조직 그대로 가져갔을텐데 제가 백업을 하더라도 개개인의 자기 계발과 조직 전체를 위해 로테이션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이하 중략)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07809&g_menu=020310&rrf=nv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인터뷰] 개인정보보호법 특집/이기주 KISA 원장 (미디어잇)
다음글 [기고] [미래 네트워크, 미래인터넷] 빅 데이터와 프라이버시 (전자신문)

담당자

내용문의 : 홍보실 이애진 전화 061-820-1026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