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인터넷쇼핑 잦은 추석 맞아 ‘ICT분쟁 예방 캠페인’ 진행
담당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사무국  신한철  전화 061-820-1111 이메일
등록일 2019-09-09 조회수 436
첨부파일 ICT분쟁예방_캠페인_안내_이미지.jpg    첨부파일 미리보기
190909-KISA-보도자료(KISA__인터넷쇼핑_잦은_추석_맞아__ICT분쟁_예방_캠페인__진행).pdf    첨부파일 미리보기

 

KISA, 인터넷쇼핑 잦은 추석 맞아 ‘ICT분쟁 예방 캠페인’ 진행

-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 및 옴부즈맨 1기 대학생 모집 등 -

 

 

  추석 선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한 물건에 하자가 있는데, 지인에게 받은 선물이라서 반품·교환 문제 해결이 번거롭다면? 추석 대목에 온라인광고로 식당을 홍보하려고 계약했는데, 결과물이 계약한 내용과 많이 다르다면?

 

  실생활에서 자주 그리고 빈번히 일어나는 일이지만, 분쟁조정* 제도를 알면 이러한 분쟁 상황을 예방할 수도 있고 실제 구매자나 계약자가 아니어도 직접 해결이 가능하다.
   ※ 분쟁조정: 소송·중재와 함께 대표적인 분쟁해결 방식의 하나로서 분쟁 당사자의 합의에 따라 분쟁에 관한 판단을 법원이 아닌 제3자(조정인)에게 맡겨 그 판단에 따라 분쟁을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제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및 국내 주요 쇼핑몰과 함께 매년 증가하는 ICT분쟁을 예방하고 국민에게 분쟁조정제도를 알리기 위한 ‘ICT분쟁 예방 캠페인’을 오는 9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전 및 옴부즈맨 대학생 모집, 퀴즈·입소문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전’은 응모자 본인이 ICT분쟁조정지원센터를 통해 직접 체험한 분쟁조정 사례에 대한 후기 또는 소감을 제출하는 것으로, 심사를 거쳐 총 6명에게 KISA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초 1기를 모집하는 ‘옴부즈맨 대학생’은 전국에서 총 20명의 대학생을 선발하며, 연말까지 ICT분쟁조정위원회 회의 참관 및 홈페이지 정책 개선사항 발굴 등에 참여하게 된다.

 

  KISA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입소문 내기 이벤트’ 등 이번 캠페인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
www.ecmc.or.kr

 

  KISA의 조준상 ICT분쟁조정지원센터장은 “이번 ICT 분쟁예방 캠페인을 통해 인터넷 이용자들이 분쟁조정제도를 널리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인터넷진흥원은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언급하였다.

 

  한편, KISA는 ICT 관련 분쟁으로 인한 국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분쟁조정사례집 등 각종 정보자료 제공,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개최, ▲법학전문대학원 및 분쟁조정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우리 기업의 GDPR 대응 지원 위해 실무교육 개최
다음글 KISA, “한가위 따뜻한 정 나눠요”

담당자

내용문의 : 홍보실 이애진 전화 061-820-1026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