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우수 콘텐츠·기술력으로 온라인광고 트렌드를 이끌다!
담당자 핀테크진흥팀  김도균  전화 061-820-1119 이메일
등록일 2020-12-10 조회수 697
첨부파일 201210-KISA-보도자료(우수_콘텐츠·기술력으로_온라인광고_트렌드를_이끌다_).pdf    첨부파일 미리보기
201210-KISA-참고이미지(2020_대한민국_온라인광고대상_수상팀_사진).png    첨부파일 미리보기

 

우수 콘텐츠·기술력으로 온라인광고 트렌드를 이끌다!

- KISA,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12/9(수) 개최 -
- 우수한 아이디어·콘텐츠·기술력이 빛난 12점 선정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한국온라인광고협회(회장 목영도)와 함께 우수한 온라인광고·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광고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해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을 2020. 12. 9.(수)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테크&솔루션 ▲온라인광고 등 모두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접수된 160점 가운데 심사를 거쳐 모두 12점을 선정했다. 
  * 대상 1점, 부문별 최우수상 각 1점, 부문별 우수상 각 2점, 온라인광고인상 2점

 

  영예의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은 영상광고 효과 예측 솔루션(Remix)을 개발한 ‘나스미디어’가 차지했고, 최우수상(KISA 원장상)은 ▲애드쿠아인터렉티브(보건복지부의 ‘우리 함께 거리 두기’) ▲차이커뮤니케이션(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의 한계는 없다’, 구찌코리아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이 수상했다.

 

  우수상(온라인광고협회장상)에는 ▲스튜디오좋(빙그레의 ‘빙그레 메이커를 위하여’) ▲차이커뮤니케이션(아시아나항공의 ‘2020 코로나 프로젝트 편’) ▲애드이피션시(와디즈플랫폼의 ‘2020 상반기 퍼포먼스 캠페인’) ▲플레이디(KTcs의 ‘루트리 2020년 브랜딩캠페인’) ▲다트미디어(광고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dONE) 개발) ▲메조미디어(맞춤형 광고 집행·제안 솔루션 (TargetPick)개발) 등 6개 기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온라인광고인상(KISA 원장상)은 ▲소상공인 광고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는데 기여한 ‘미래아이엔씨 박승운 대표’ ▲국내 검색광고 시장 발전에 기여한 ‘엔에이치앤애드 심도섭 대표’가 수상했다.

 

  KISA 김석환 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온라인광고 산업 또한 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 다양한 ICT 기술과의 융합을 시도하고 있다”며, “KISA는 앞으로 온라인광고 산업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할 뿐 아니라 맞춤형 인력양성 및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수상팀 사진. (왼쪽부터) 애드이피션시/ 나스미디어/ 애드이피션시/ 플레이디/ 애드쿠아인터렉티브/ 다트미디어/ 메조미디어/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차이커뮤니케이션/ 스튜디오좋/ 차이커뮤니케이션/ 차이커뮤니케이션>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전자문서'의 모든 것!
다음글 KISA, '실전형 훈련'으로 보안을 강화하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