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거리 설문, 일반 PC이용자 63%만 보안업데이트
담당자 PC보안지원팀  신화수  이메일
등록일 2010-08-19 조회수 10017
- KISA, 명동 거리에서 좀비PC 청소 캠페인 펼쳐

한국인터넷진흥원(www.kisa.or.kr)은 지난 8월 18일 명동거리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좀비PC 청소 캠페인’을 펼쳤다.

일반인의 보안인식 제고를 위해 매월 ‘좀비PC 청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직장인들을 비롯해 유소년, 주부 등 다양한 계층의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좀비PC의 문제점과 예방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 졌으며, 약 500명을 일반인을 대상으로 이용자의 PC 점검에 대한 인식 수준을 살펴볼 수 있는 ‘거리 설문조사’도 함께 이루어 졌다.

PC보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PC 보안업데이트 여부와 백신을 활용한 정기점검 여부를 묻는 거리 설문결과, 정기적으로 PC 운영체제의 보안업데이트를 수행하는 이용자는 63%라고 응답 했으며, 백신 등을 통해 정기적으로 PC를 점검하고 있는 이용자는 76%로 응답했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 KISA의 신화수 PC보안지원팀장은 “PC 보안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하지 않을 경우, 악성코드에 감염된 좀비PC가 되어 자신도 피해자가 되고 가해자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며, “상담이 필요하면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e콜센터☎118’을 이용하면 된다”고 밝혔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백종현 KISA 팀장, 마르퀴즈 후즈후인더월드 2011년판 등재
다음글 지식정보보안컨설턴트 주니어 및 시니어과정 개설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