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29일 CC인증관련 행사「2010 정보보호제품 품질인증 컨퍼런스」열어
담당자 보안성평가팀  이강석 팀장 ☎ 02-405-5530 
등록일 2010-04-27 조회수 10339
-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안장비 및 최신 보안기술을 한눈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은 4월 29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정보보호제품 보안성평가 기술을 공유하고, 보안산업의 활성화 및 국가정보보호의 수준을 한차원 끌어올리기 위해 「2010 정보보호제품 품질인증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각 부처 및 기업의 보안담당자와 보안업체 개발자, 보안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등 500여명 규모로, 세미나와 인증제품 전시회, 무료평가 컨설팅도 마련했다.

개회식에 앞서 오전 섹션에서는 ‘정보보호제품 평가수수료 인하 및 절감 등을 위한 제도 개선’을 주제로 KISA 연구원의 발표가 예정되어 있고, ‘제품개발시 안전한 코딩기법’을 주제로 고려대 최진영 교수가 특강을 준비했다.

오후에 진행되는 세미나에서는 보안제품을 도입하려고 하는 기관 및 기업의 보안담당자, 새로운 보안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개발자, 최신보안기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무에 꼭 필요한 최신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정보보호제품 전시회에서는 DDoS 대응, 네트워크접근통제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20여개의 보안제품이 전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일반 전시회와 다르게 CC인증을 통하여 보안성이 검증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도입기관은 검증된 최신 보안제품을 체험하고 비교하여, 제품 도입시 각 기관에 적합한 제품을 선별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KISA를 제외한 4개의 민간평가기관(KTL, Kosyas, Ksel, TTA)에서는 평가를 준비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CC평가컨설팅을 진행한다. 그동안 평가를 준비하면서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지 못하여 평가준비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업체는 무료로 진행되는 컨설팅을 통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시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며, 행사 이후 추첨을 통해 넷북, PMP, 아이팟, 와인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사전등록 및 무료컨설팅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http://spf2010.kisa.or.kr)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보안담당자의 보안수준을 향상하고, 개발자의 개발보안 프로세스를 정립하는 자리가 될 것이며, 학생 및 일반인에게는 최신 보안기술에 대한 동향을 학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민간기업에 국내 보안제품을 홍보하므로써 국가ㆍ공공기관에 집중된 정보보호시장을 민간으로 확대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ㆍ공공기관ㆍ기업 보안담당자, 보안제품 개발자, 학생 및 보안에 관심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행사와 관련하여 KISA 보안성평가팀 이강석 팀장(5363@kisa.or.kr)에게 문의하면 된다.

문의 : 보안성평가팀 이강석 팀장 (☎ 405-5530, 5363@kisa.or.kr)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인터넷 윤리 민간 캠페인 및 학술연구 지원사업 공모
다음글 KISA 포럼 정책자문회의 열린다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