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수자원 분야 정보통신기반시설의 사이버 보안 강화된다
담당자 홍보팀  장세정 선임연구원 ☎ 02-405-6393 
등록일 2010-04-09 조회수 10381
첨부파일 KISA_수자원공사_MOU.jpg    첨부파일 미리보기
- KISA, 수자원공사와 9월 MOU 체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은 수자원공사(K-water, 사장 김건호)와 9일 오후 K-water 본사(대전)에서 수자원 분야의 국가 기반시설에 대한 사이버 공격 침해사고 공동 대응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금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K-water 정보통신기반시설 보호에 관한 기술지원 및 가이드라인 공유, 신종 사이버위협에 관한 분석 및 대응기술 마련, 4대강 등 수자원 분야 IT 정보 기술교류 및 정보보호 교육과정 개발 등에 공동 협력할 계획이다.

K-water는 지난 2007년부터 사이버보안센터(CSC : Cyber Security Center)를 구축하고 정보보안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해 직원역량을 강화해 왔다.

김희정 KISA 원장은 “물없이 살수 없는 것처럼, 이제는 인터넷 없이 살수 없다”며, “국민을 위한 기본적이고 중요한 서비스인 수자원 관리 분야의 많은 부분이 IT와 융합되어 있는 만큼, 안전하게 수자원이 관리될 수 있도록, 사이버 보안 측면에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
김희정 한국인터넷진흥원장(오른쪽)이 김건호 수자원공사(왼쪽)과 9일 오후 대전 수자원공사(K-water) 본사에서 수자원 분야의 국가 기반시설에 대한 사이버 공격 침해사고 공동 대응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바이오인식시스템 시험 인증서 발급
다음글 온ㆍ오프라인 모두 행복한 공간 만든다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