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IT 희망나눔 본격 시작
담당자 홍보팀  장세정 Tel.02-405-6393  이메일
등록일 2010-01-27 조회수 9620
첨부파일 20100127_1.jpg    첨부파일 미리보기
20100127_2.jpg    첨부파일 미리보기
사회복지관 PC, 악성코드 대청소 실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은 경기도(도지사 김문수),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인천ㆍ경기도회(회장 김동현),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와 IT희망나눔 PC돌봄이 사업 추진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27일 경기도청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지역 인터넷 이용자를 위한 보호대책을 마련하고, 건전하고 깨끗한 인터넷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경기도청에서 대상기관 선정과 사랑의 PC 보급을,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에서 PC 부품교체와 통신시설 점검서비스 지원을, △안철수연구소에서 백신 프로그램 지원을 하게 된다. KISA는 경기권역 대학생 정보보호 동아리와 함께 정보보호 서비스를 지원한다.

복지관에서 사용하는 공용PC들이 좀비PC로 감염된 사례가 많은 점을 감안하여, KISA는 2008년 6월부터 어르신, 장애우 등이 이용하는 사회복지관 공용PC에 대한 보안 점검을 실시해왔다.

KISA가 정보보호 서비스 및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지자체와 MOU를 맺은 건 부산시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MOU의 특징이 있다면, 4자간 공동 체결이면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까지 총체적으로 지원한다는 점이다.

김희정 KISA 원장은 “경기도와의 협력을 통해 수도권 지역내 인터넷 문화 수준과 정보보호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른 지역 지자체와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지역간 정보보호 수준 격차를 해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원장은 “최근 지진 재해의 중심에 있는 아이티에 안전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듯, 사이버 상에서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만큼 사이버 지진대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우리나라 사이버 안전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며, “앞으로 사이버에 대한 투자 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활동도 활발히 하고, 정보보호 격차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설명>

사진1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원장 김희정)이 경기도(도지사 김문수),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인천ㆍ경기도회(회장 김동현),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와 IT희망나눔 PC돌봄이 사업 추진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27일 경기도청에서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동현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인천.경기도회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희정 KISA원장,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

사진2 : 왼쪽부터 김동현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인천.경기도회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KISA 정보보호 홍보대사 빼꼼(캐릭터), 김희정 KISA원장,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모두모두 모여라
다음글 정치권 웹사이트, 해커의 타겟이 되다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