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정보보호제품 평가신청업체 사장단 조찬 간담회
담당자 보안성평가팀  이강석 팀장 ☎ 405-5530 
등록일 2009-11-17 조회수 6280
- 정보보호제품 보안성평가 사업 방향성 소개 및 업체의 애로ㆍ건의사항 등 의견 수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은 17일 정보보호제품 보안성평가 업무에 대한 최근 실적과 차년도 사업운영 방향에 대해 소개하고, 평가신청업체의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평가신청업체 사장단을 초청하여 조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조찬간담회는 2004년부터 업체 실무자 중심의 소통채널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사장단을 대상으로 개최해 왔으며, 최근 1년간 KISA에 평가신청한 업체 사장단이 참석하고 있다.

간담회는 2009년도 주요실적과 2010년도 평가사업 운영방향을 소개하고, 평가신청업체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2009년도 주요실적과 관련하여 평가적체 해소노력과 중소업체 평가수수료 할인지원, 그리고 평가교육 등 업체지원을 위한 서비스 개선사항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었다.

또한, KISA는 2010년도 평가사업 운영방향에 관련해서는 타 평가기관과의 업무차별화를 위한 KISA의 역할정립, 평가시장 활성화 및 평가신청업체의 지원확대 등을 검토 중이며 관련 사항에 대하여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하였다.

김희정 원장은 평가신청업체에 대한 혜택이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겠고, 업체에 대해서는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자고 제안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사장단은 평가·인증 받은 제품이 수출시 필요한 조건 등에 대해 문의하고, KISA가 정보보호 인력양성 및 정보보호에 대한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전문기관이 될 것을 주문하기도 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호텔급이 아닌 일반 식당에서 격식 없이 의견 개진이 이루어졌으며, 정보보호제품 평가ㆍ인증받은 16개 업체에서 참석하였다.

문의 : 보안성평가팀 이강석 팀장 (☎ 405-5530, 5363@kisa.or.kr)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한국-필리핀 방송영상 콘텐츠 교류 확대
다음글 정액요금제, 유선인터넷을 넘어 무선인터넷 이용 확산에도 기여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