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2009 인터넷주소자원에 관한 논문ㆍ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담당자    
등록일 2009-10-08 조회수 10479
- 우수상, 장려상, 후원사상 총 7개 우수 응모작 시상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인터넷주소자원에 관한 논문ㆍ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 및 후원사 사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일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개최되었다.

논문 부분에서는 ''인터넷주소자원 정책동향과 대응''이 우수상으로, 비즈니스 아이디어 부분에서는 ''정식도메인 이용자의 공인마크 서비스''가 장려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날 시상에는 총 7개 작품에 대한 수상이 이루어졌으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전달되었다.

시상에 앞서 응모작을 심사한 심사위원단은 도메인, IP와 같은 인터넷주소자원이라는 전문 분야에 특화된 공모전이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개최되었다는 점에 그 의의를 높이 평가했다. 특히, 심사위원단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응모작이 접수된 점에 대해 고무적이라는 평가를 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김희정 원장은 “인터넷 주소에 대해 관심을 갖고 논문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제출해 준 응모자 모두에 대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앞으로도 민간 영역에서의 인터넷주소자원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본 공모전을 통해 인터넷주소자원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며,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제36차 국제인터넷주소기구(ICANN) 서울 연례회의(10/25~10/30, http://icannseoul.kisa.or.kr)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 및 수상자 내역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www.ki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 국제인터넷주소기구(Internet Corporation for Assigned Names and Numbers, ICANN)은 IP주소뿐만 아니라, ‘.kr’과 같은 국가 최상위도메인과 ‘.com’, ’.net’과 같은 일반최상위도메인의 정책 및 기술을 결정하는 비영리기구이다.

<사진설명>
『인터넷주소자원에 관한 논문ㆍ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 및 후원사 사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일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개최되었다. 김희정 KISA 원장(가운데)이 수상자 및 관계자들과 함께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김희정 원장, 14일‘공공기관 CPO워크숍’에서 기조 강연
다음글 KISA 연구원, 세계 인명사전 2010년판 등재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