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지식이 아닌 지혜를 공유합니다
담당자    
등록일 2009-11-03 조회수 10562
- 제13회 해킹방지워크샵 11월 17~18일 양일간 개최
- 16일까지 KISA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과 (사)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CONCERT, 회장 정태명)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13회 해킹방지워크샵-Annual Security Users'' Festival''이 오는 11월 17~18일 양일간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매년 11월 개최되는 해킹방지워크샵은 국내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업 정보보호와 관련된 이슈에 대한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며 토론하는 공간으로 고유의 정체성을 확립해 왔다.

이번 대회 프로그램 역시 CONCERT 회원사를 비롯해 정보보호 관련된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마련됐으며, ▲보안담당자의 생존전략, ▲Turn Around Inside, ▲DDoS Attack Exit Strategy, ▲Wild Wild Web 4개의 Track으로 구분해 총 20개의 발표세션이 이틀 동안 진행된다.

특히 최근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의 역할과 법적 책임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첫째날 소개되는 ‘보안담당자의 생존전략’ 트랙에서는 정보보호 수준 측정과 법적 책임범위 등을 주제로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들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또한 둘째날 ‘DDoS Attack Exit Strategy’ 트랙에서는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들에게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DDoS 공격에 대해 그동안 소개되지 않았던 다양한 대응방안을 소개함으로써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들의 실무에 큰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대형 시스템의 내부 감염 위험과 내부 IT 자산보호를 위한 다양한 방안이 Turn Around Inside 트랙에서 소개되며, Wild Wild Web 트랙에서는 최근 등장하는 정보보호 이슈를 짚어볼 예정이다.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치열한 토론을 통해 참석자들 공통의 결론을 이끌어 내는 토론 프로그램 ‘Debate Track'' 역시 올해도 마련되어 있다.

KISA 김희정 원장은 “사이버 공간에서의 정보보호는 가장 중요한 화두이며, 이 문제를 풀어가야 할 전문가는 방어의 최전선에 서 있는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들”이라며, “이번 해킹방지워크샵을 통해 기업 정보보호의 다양한 문제를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CONCERT 정태명 회장은 “해킹방지워크샵은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한 수차례의 의견수렴을 통해 매년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들이 듣고 싶은, 또 원하는 주제로 구성된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워크샵 역시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들이 단순히 지식을 공유하는 것이 아닌 지혜를 나누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킹방지워크샵 참가신청은 KISA 홈페이지(www.kisa.or.kr) 또는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concert.or.kr/suf2009)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끝.

문의 : 전략기획팀 류찬호 팀장 (☎ 405-5610, chryu@kisa.or.kr) / 박유리 주임 (☎ 405-5524, yrpark@kisa.or.kr)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민간기업의 개인정보보호 인식제고를 위한 교육의 장 마련
다음글 국제인터넷주소기구(ICANN) 서울 연례회의 폐회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