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동남아에서 kr도메인 접속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담당자    
등록일 2009-10-26 조회수 11348
첨부파일 KISA_싱가폴NIC_MOU체결-_-1257493465564.jpg    첨부파일 미리보기
- KISA, 싱가포르 SGNIC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희정, 이하 KISA)는 2009년 10월 26일 싱가포르 SGNIC과 .kr 네임서버 미러(Mirror)사이트를 싱가포르 내 설치 및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KISA와 SGNIC이 서로의 네임서버를 상호 교환방식으로 운영하기 위한 전반적이고 세부적인 기술 사항들에 합의한 것으로, 내년 4월 싱가포르 SGNIC 데이터센터에 .kr 네임서버 복제사이트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동남아시아에서 발생하는 kr DNS 트래픽을 분산 처리하여 더욱 안정적이며 신속한 서비스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KISA는 국내에 6대, 해외 5대 등 총11대의 .kr 네임서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하루 평균 약 18억개(초당21,000개)의 서버질의를 처리하고 있다.

김희정 원장은 "이번 싱가포르 .kr 네임서버 복제사이트 구축으로 동남아시아는 물론 중동과 일부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도 kr도메인 서비스가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서비스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하고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이름, kr도메인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 기반 마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SGNIC : 싱가포르 국가최상위도메인 .sg 관리 기관으로 1997년 설립되어 약 10만개의 sg도메인을 관리하고 있음

* 문의 : 시스템관리팀 서영진 팀장 (☎ 405-6470, yjsuh@kisa.or.kr)
* 사진설명 : 김희정 한국인터넷진흥원장(왼쪽)과 림춘사이(Lim Choon Sai) 싱가포르 SGNIC 센터장(오른쪽)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DDoS 대응 종합 대책 세미나 열려
다음글 KISA 박해룡, 세계 인명사전 2010년판 등재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