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손끝으로 만드는 e-세상 인터넷윤리 순회강연 개최
담당자    
등록일 2009-08-20 조회수 7686
첨부파일 인터넷윤리관련순회강연및체험전-_-1257403901389.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 2009년말까지 전국 초․중학생 2000여명 인터넷윤리 의식 함양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희정)은 인터넷 역기능을 예방하고 아름다운 사이버 세상을 만들기 위해 ‘손끝으로 만드는 e-세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청소년 인터넷윤리 순회강연 및 체험전을 오는 8월 29일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실질적인 인터넷윤리 강연 및 다채로운 체험전, 이벤트 등을 통해 인터넷 이용의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청소들로 하여금 건강한 인터넷 이용 문화를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행사이다.

청소년 지킴이로 유명한 강지원 변호사의 재미있는 인터넷윤리 강연 및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제작된 인터넷윤리 동영상을 통한 체험 교육, 악성댓글 등 실질적인 인터넷 역기능 예방을 위한 초대가수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구성을 통해 인터넷윤리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행사장에는 UCC체험관, 인터넷윤리의식 자가진단 체험관, 인터넷윤리 퀴즈 및 게임 체험관 등의 색다른 체험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며 온라인 아름댓글 달기, 주제별 선플달기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가 인터넷 윤리 미니홈피(http://town.cyworld.com/nethics)에서 동시에 진행 된다.

본 순회강연 행사는 8월 서울/경기를 시작으로 12월까지 광주, 부산, 대구, 대전/청주 등 대도시를 순회하면서 2,0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인터넷 윤리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도서산간지역 및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비정기 강연도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경기지역에 참가를 원하는 초ㆍ중학생이나 학교는 8월 23일까지 기타지역은 행사시작 1주일 전까지 인터넷윤리실천 홈페이지(www.nethics.kr)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되고,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행사운영 사무국 전화(02-580-061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여성 IT 전문인력 양성 위해 학ㆍ연이 손잡다
다음글 KISA, 정보보호제품 평가현황 공유시스템 오픈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