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2008년도 대학정보보호 우수동아리 선정되다.
담당자 대응지원팀  박유리 Tel.02-405-5524   이메일
등록일 2008-12-23 조회수 8838
첨부파일 대학정보보호우수동아리-_-1230253620641.jpg    첨부파일 미리보기
- 22일 시상식, 최우수 동아리는 동명대학교 Think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은 2008년도 대학정보보호동아리 사업에 참여한 40개 동아리를 대상으로 활동 실적을 평가하였으며, 동명대 Think동아리가 최우수상에 선정되었다고 22일 발표하였다.

대학의 정보보호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자 추진되었던 이번 사업의 주요 내용은 각종 교육 및 세미나 지원, S/W 보안취약점 찾기 대회 개최, 해외컨퍼런스 참가 지원 등이다.

특히 금년도 사업의 특징은 기술 문서 뿐만 아니라 동아리별 특화된 연구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했다는 점이다. 또한, 사회 소외계층에 정보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정보보호 온누리 캠페인에 참여토록 하여, 전국 복지단체를 찾아가 PC점검을 하는 등 정보보호 발전에 기여하도록 유도했다는 점이 특히 주목할 만하다.

최우수상에는 동명대 Think가 선정되었으며, 우수상 2팀에 영남대 @Xpert, 전남대 정보보호119, 장려상 3팀에는 세종대 S.S.G, 숭실대 ACK, 조선대 해커로그인가 선정되었다. 또한 전남대 정보보호119는 우수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아 특별상을 수여하게 되었으며, 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동아리는 차기년도 동아리 선정시 별도 평가 절차없이 참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우수동아리 시상식에서 KISA 황중연 원장은 "정보보호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인재양성에 KISA 뿐만아니라 기업에서도 투자를 아끼지 않아야 한다"며, “2009년도에는 더 많은 예산 투자와 실효성 있는 사업계획으로 정보보호 분야 인재양성에 KISA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2009년도 지원대상 동아리 선정은 내년 초에 대학정보보호동아리연합회(KUCIS) 웹사이트(http://www.kucis.org/)를 통하여 공지되며, 2월중 2009년도 지원 대상 동아리가 발표될 예정이다.

2008년도 대학정보보호 우수동아리 시상식 사진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산타복 입은 CEO, 직원들에게 피자 배달하다
다음글 바이오 인식시장 다양화 된다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