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청년 인턴제로 경제위기 극복 함께 해요
담당자 총무팀  김도균 Tel.02-405-5612  이메일
등록일 2009-01-06 조회수 8983
- 2009년도 말까지 인턴 50여명 모집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이 일자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을 위해 대학 및 대학원 졸업자를 대상으로 50명의 인턴 채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KISA에 따르면, 2009년말까지 50여명의 인턴을 선발하되, 우선적으로 이달 중에 1차로 인턴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만 29세 이하의 대졸 및 대학원졸 미취업자로,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채용 여부를 결정하며, △정보보호 정책 연구 및 동향조사 지원 △정보통신기반보호 기술 관련 기초 자료 조사 및 연구 지원 △개인정보보호 관련 실태조사 및 클린캠페인 지원 △정보보호 시스템 평가 지원 △인터넷 침해사고 상황관제 및 상담 지원 등 KISA의 전문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들은 KISA 각 부서에 배치되어 6개월에서 12개월간 일 8시간씩 근무를 하며, 근무 기간 중 산재보험, 고용보험, 국민연금, 의료보험 등 4대 보험 혜택이 주어진다.

KISA 인턴에 지원하고자 하는 자는 홈페이지(www.kisa.or.kr)를 참조하면 된다.

황중연 원장은 청년 실업률이 높을 때 인턴제 운영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며 "청년 인턴 선발시 이공계 출신을 배려하고 취업 취약 계층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호 전문가는 정보보호 중요성과 더불어 점차 직업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정보보호 전문가는 2007년 12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조사결과 ’10년뒤 유망직종‘ 2위에, 커리어 조사 결과, ’5년뒤 유망직종 5위‘에, 미국 CNN머니 조사결과 ‘내 자녀가 가졌으면 하는 7가지 유망직종’에 각각 선정된 바 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지문 1종 성능시험 인증서 발급
다음글 정보자산 보호 이렇게 하세요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