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Web Check 시스템 시범서비스 실시
담당자 정책기획팀  김성훈 팀장 Tel.02-405-5210 
등록일 2009-04-07 조회수 7797
- 웹사이트 보안수준 확인시스템 1차 개발 완료
- 이용자들의 의견 수렴 이벤트 실시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이 함께 개발한 “Web Check” 시스템(웹사이트 보안수준 확인시스템)의 1차 개발이 완료되어, 4월 7일(화)부터 24일(금)까지 3주간에 걸쳐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실시한다.

KISA는 시범서비스 기간 종료 후 대국민 서비스를 바로 실시하는 동시에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사용 후기 및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사용자 편의성과 성능을 추가 개선할 방침이다.

“Web Check”은 자신의 웹 브라우저에 툴바를 설치한 이용자가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KISA에 구축된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하여, 해당 웹사이트의 보안수준을 판단하고, 그 결과를 툴바의 경광등과 설명창을 통해 이용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또한 KISA가 운영 중인 웹페이지 악성코드 자동 탐지 기술인 ‘엠씨파인더’(MCFinder)와 연계하여 사용자가 악성코드를 포함한 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경고 메시지를 표시해 준다.

이용자들은 “Web Check” 홈페이지(www.webcheck.or.kr)를 통해 “Web Check” 단독형 툴바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KISA에서는 더 많은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 ‘이스트소프트’ 등의 툴바에도 탑재하여 보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KISA의 한 관계자는 “Web Check 시스템 개발은 인터넷 이용자에게 자신이 접속한 웹사이트의 진위 여부와 정보보호 수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웹사이트 이용에 따른 위협으로부터 이용자를 직접 보호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Web Check” 홈페이지(www.webcheck.or.kr)에서 “Web Check”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이벤트(시범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한 사용 후기를 제출한 이용자를 선정하여 넷북, PMP 등의 경품을 지급하고, 나머지 이벤트 응모자 전원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ISA는 1차 개발된 “Web Check”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점검을 통하여 올 하반기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다양한 향상된 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추가 개발하여 보급할 계획이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9일, 프레스센터에서 "인터넷 정보보호 세미나" 열려
다음글 온라인 게임시 악성코드 자동 탐지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