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정통부, 출시 앞둔 윈도우 비스타 이용자에 대한 안내
담당자 정보통신부  김영문사무관 Tel.02-750-1251  이메일
등록일 2007-01-23 조회수 10965
첨부파일 정보통신부_비스타보도자료-_-1169511124195.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윈도우 비스타,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정보통신부는 행정자치부, 금융감독원과 함께 오는 1월 31일 MS사의 윈도우 비스타 출시에 앞서 주요 인터넷 서비스가 윈도우 비스타 환경에서 호환성 문제가 없는지 조사한 바 있으며, 일부 서비스에서 프로그램 수정이 완료되지 않아 1~2개월 준비가 필요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정보통신부는 윈도우 비스타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인터넷 이용자들은 사전에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할 것을 권고한다고 발표하였다.

주요 인터넷 서비스별로 윈도우 비스타 환경에서 이용 가능 일정은 1월 24일부터 정통부(www.mic.go.kr), KISA(securenet.or.kr), MS(www.microsoft.com/Korea/ie/호환성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주간 2회 정도 서비스별 준비 상황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윈도우 비스타는 피싱 필터링, 스파이웨어 제거, 개인방화벽 개선, 사용자계정제어(UAC) 등 보안기능을 대폭 강화하였는데, 이 보안기능, 특히 사용자계정제어 기능과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ActiveX를 활용한 응용프로그램 사이에 충돌이 발생하여 호환성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인터넷 뱅킹, 온라인 게임에서 인증서관리,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이 동작하지 않거나, 전자민원 서류 발급시 화면이 깨지고, 프린트가 안 되고, 포털에서 영상 올리기․내려받기, 음성․동영상(플래시) 실행이 안되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현재 정보보호진흥원(KISA), 금융보안연구원, 정보사회진흥원 등에서 MS와 솔루션 업체 공동으로 분야별로 윈도우 비스타용으로 소스코드 수정 작업을 진행중이다.

【분야별 준비 현황】

▲ (인터넷 뱅킹) 금감원에서 소관 은행, 증권회사와 인증서관리, 키보드보안, 개인방화벽 등 주요 보안 SW에 대하여 국내 13개 업체와 MS, KISA, 금융보안연구원에서 프로그램 개발 및 테스트중이며 1월말에서 2월 중순까지 서비스가 준비될 것으로 보인다.
▲ (전자정부 서비스) 웹 기반으로 서비스되는 전자민원(G4C), 홈텍스(Home Tax) 등 주요 전자정부 서비스는 현재 행자부 등에서 추진중인 소스코드 수정작업이 완료되는 1월말경부터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 (포털/ 온라인게임) KISA, MS 공동 조사결과를 보면 포털은 2월초까지, 온라인 게임은 1월말~ 2월말에 준비가 완료된다.

▲ (인터넷 쇼핑몰) 온라인 쇼핑시 필요한 대금 결제 기능에 대한 업그래이드가 대부분 1월말~2월말에 서비스가 가능하다.

▲ (글, 백신 등 주요 응용프로그램)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글 2007의 경우 2월중에 비스타 버전이 출시되고 백신은 3월중에 비스타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 관련 문의처
: 정보보호정책팀(02-750-1253~7)
: KISA 해킹대응팀, 인증서관리팀(02-405-5241, 5345)
: 한국 MS 비스타호환성지원센터(02-531-8325)

※ 붙임1 : 분야별 윈도우 비스타 호환성 현황(1.22일 현재)
※ 붙임2 : 윈도우 비스타 관련 참고자료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07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사업 실시
다음글 국내 은행 위장 사이트 조심하세요.

담당자

내용문의 : 소통협력실 이애진 전화 061-820-1026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