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중소기업 정보보호 건강검진하세요
담당자 IT기반기획팀  박순태 수석연구원 Tel.02-405-5313  이메일
등록일 2007-02-20 조회수 11073
- KISA, 중소기업 정보보호수준 자가측정 주간 지정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이홍섭)은 2월 20일부터 3월 2일까지를 “중소기업 정보보호수준 자가측정 주간”으로 정하고, 기간중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적극 권장한다고 밝혔다.

KISA가 지난해말 개발한 “중소기업 정보보호 자가측정 서비스”는 각 중소기업의 정보화 유형과 IT서비스 의존도에 따라 정보보호 목표수준을 제공하고 해당 기업에 필요한 정보보호 조치현황을 분석해주는 툴이다. 각 기업이 웜⋅바이러스 및 해킹 등의 보안사고 위협으로부터 기업정보,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고 적절한 보안조치를 수행하고 있는지 등을 손쉽게 자가측정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안내에 따라 중소기업의 정보화 유형 및 IT서비스 의존도 측정을 위한 20여개의 설문과 △정책 및 조직, △시스템 운영관리, △유지보수 및 사고대응, △데이터 보호, △물리적 환경 등 5개 분야에 대한 정보보호 관련 30여개의 설문에 답해야 한다. 설문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온라인으로 정보보호 결과보고서를 제공받을 수 있다.

KISA 관계자는 “비용과 전문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정보보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비용 효과적인 정보보호 대책을 제시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기간중 자가측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무료 휴대폰 통화 이용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KISA 홈페이지(www.kisa.or.kr)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문의처 : 02-405-5123, smesg@kisa.or.kr)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순천향大와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한 MOU 체결
다음글 KISA, 1,000 여개 악성코드 경유 사이트 탐지 및 차단

담당자

내용문의 : 소통협력실 이애진 전화 061-820-1026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