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한국-몽골 IT협력 확대 합의
담당자 지역협력팀  이상훈 서기관 Tel.02-750-1451  이메일
등록일 2006-05-10 조회수 20071
- IT장관회담, 몽골 통신기업 방문 등을 통해 IT세일즈 외교 가져

노준형 정보통신부 장관은 8일과 9일 양일간 노무현 대통령의 몽골 국빈방문을 수행하면서 한-몽골 IT장관회담·몽골 IT초청 연수생 간담회·몽골 통신기업 방문 등 한-몽골 IT협력 활동을 펼쳤다.

노 장관은 9일 정보통신기술청(ICTA)의 사이한빌렉(Saikhanbileg) 청장과 양국 IT대표회담을 갖고, 몽골의 국가정보화 촉진·통신산업 발전·IT인력양성 등의 분야에서 양국 협력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양국간 협력을 보다 체계적으로 확대·강화하는 내용의 IT MOU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노 장관은 한국 경제와 IT산업 발전요인이 ‘스피드’와 신바람 문화를 바탕으로 한 과감한 투자였음을 강조했다. 특히 인재 양성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를 위해 몽골의 IT인력양성을 위한 한국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몽골정부가 관심을 가지고 추진하고 있는 전자정부 부문에서의 협력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양국 정부간의 협력을 강화할 것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사인한빌렉 청장은 "2012년까지 지금의 한국 IT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며 "한국의 앞선 경험과 기술이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향후에도 한국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노 장관은 한국정부가 개도국의 정보격차해소지원을 위해 운영중인 IT초청연수 프로그램을 이수한 67명의 몽골 정부와 기업의 IT전문가들과 오찬간담회를 갖고 몽골 IT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연수생들을 격려했다. 한-몽골간 IT협력 확대와 양국간 우호증진의 가교역할을 해줄 것도 당부했다.

한편, 노 장관은 KT와 대한전선·SKT가 몽골기업과 합작하여 운영중인 몽골 텔레콤(Mongolia Telecom)과 Skytel을 각각 방문해 몽골 이동통신시장의 현황과 과제, 우리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관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문의 : 정보통신협력본부 지역협력팀 이상훈 서기관(750-1451, gaia@mic.go.kr)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서비스 해지고객 개인정보 이용할경우 배상해야
다음글 노준형 장관, 대통령 해외순방 수행

담당자

내용문의 : 홍보실 이애진 전화 061-820-1026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