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방통융합 환경에서의 정보보호 기능과 역할 조망
담당자 홍보전략실  장세정 Tel.02-405-5174  이메일
등록일 2008-10-02 조회수 9275
첨부파일 세부프로그램-_-1222852350605.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 2일, <정보보호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새로운 대응> 워크샵 열려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은 2일 삼성동 섬유센터 17층에서 한국정보보호학회(학회장 이홍섭)와 공동으로 ‘정보보호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새로운 대응‘을 주제로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방송 통신 융합 환경에서 프라이버시 보호를 비롯한 정보보호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정보보호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최근 정보보호 핫 이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방통융합 환경에서의 정보보호의 발전 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워크샵의 특징이라면, 웹2.0, IDM 등 인터넷의 진화에 따른 정보보호, IPTV 서비스 등 새롭게 도입되는 방송통신 융합 측면에서의 정보보호, 사이버 모욕과 인터넷 명예훼손 등 윤리적 측면에서의 정보보호 등을 포괄적으로 다룬다는 것이다.

올해 초 방송통신위원회의 출범과 더불어 방송과 통신의 융합 원년을 맞아 정보보호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기존의 정보보호가 시스템과 네트워크 위주의 개념이었다면, 방송통신융합 환경에서는 방송과 사이버 윤리 영역까지 모두 수용하는 정보보호가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KISA 황중연 원장은 “방송 통신 융합 환경에서는 프라이버시 보호를 비롯한 정보보호 중요성이 더 중요해 진다”며, “기술 지향적 정보보호에서 사회 경제적, 문화 심리적 접근을 통해 다양한 가치와 의미를 생성할 수 있는 정보보호로 영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얼굴 1종, 지문 1종 성능시험 인증서 발급
다음글 KISA, 정보보호 기술 국제 표준화 주도하다.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