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한, 일 정보보호 문화 운동 포괄적 제휴
담당자 사업총괄팀  장세정 Tel.02-405-5174  이메일
등록일 2005-11-29 조회수 11167
-KISA 日 JPA 제3회 공동워크샵서 밝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이홍섭)은 일본 정보처리추진기구(IPA, 이사장 후지와 부에이타)와 한일 공동으로 정보보호 문화운동 관련 포괄적 제휴를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홍섭 한국정보보호진흥원장은 “지난해 12월 시작된 두 기관의 본격적인 교류협력강화와 안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해 공동으로 정보보호 문화운동을 하기로 했다”면서 “공동연구 및 캠페인등 정보보호발전을 위해 공동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KISA는 28일 KISA6층회의실에서 ‘제3회 한일시큐리티 워크샵(The 3rd Korea-Japan Information Security Workshop)’을 개최했다.

이번행사에서는 양기관 총 2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한-일 공동연구가 진행 중인「국가 정보보호수준 평가지수 개발」,「침해사고 피해액 산출모형 개발」에 관한 세미나등을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KISA의 민경식 박사, 채승완 박사 등이 각 “국가정보보호수준 평가지수 국제화 추진”, “인터넷 침해사고에 의한 기업손실 평가”라는 주제로 관련논문을 발표했다.

한편 IPA후지와라 부에이타 이사장은 “이번 양기관의 정보보호문화운동 공동제휴를 통해 다양하게 양국의 정보보호운동을 전개해나갈것”이라면서 “12월말까지 이어지는 정통부와 공동으로 하고있는 진흥원의 웹 상에서 정보보호운동 캠페인을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IPA측은 후지와라 부에이타 이사장외에 나카다 유사키 이사 등 관련전문가 5명이 참석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일일 타 부서 업무체험 제도 " 시행
다음글 국내 최대 정보보호기술 표준화 행사 열려 KISA, 제6회 정보보호 기술 행사 개최

담당자

내용문의 : 홍보실 이애진 전화 061-820-1026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