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정부 산하기관도 세계 선진기업 수준으로 도약中
담당자 혁신기획팀  장혁기 Tel.02-405-5364  이메일
등록일 2008-03-04 조회수 10053
- KISA, 글로벌 수준의 맞춤형 인재육성 프로그램 마련

6시그마 방법론을 도입한 세계적인 수준의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이 정부 산하기관에서 시행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은 다가올 유비쿼터스 사회의 정보보호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KISA 사업계획 2010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고자, 직원 전문성 향상과 벽 없는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산하기관으로서 최초로 핵심역량기반 교육체계(CBC:Competency Based Curriculum)에 6시그마를 결합한 새로운 교육체계를 만들어 적용한다고 밝혔다.

그간 여러 기관과 기업에서 적용해 온 핵심역량기반 교육체계는 글로벌 스탠더드라고 할 만큼 IBM, GE 등 주요 글로벌 기업에서 시행하는 직원 교육 프로그램이다. KISA는 이를 그대로 적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조직문화 개선 활동으로 6시그마를 결합하여 한층 고도화된 교육체계를 만들어 냈다.

우선 KISA는 인재상을 재정립했다. 새롭게 다진 KISA의 인재상은 ‘열정과 전문성을 가진 정보보호 프론티어’로서, △고객과 공익에 대한 열정과 신념을 가지고, △자신과 기관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학습과 성장 노력을 하고, △IT산업 전반에 대한 업무적 전문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보유하는 것을 요건으로 한다.

금번에 마련된 중장기 계획에는 세부 업무별 전문가 육성 이후 단계적으로 핵심 사업 단위 예비경영자를 양성한다는 내용도 담겨 있다.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KISA 직원 1인당 연간 평균 교육시간은 ‘06년도 52시간에서 ’07년도에 60시간으로 늘었고, 앞으로 새로운 교육체계에서는 연간 개인별 100시간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KISA는 앞으로 리더십 및 직무역량 향상 교육 등 원내 교육 외에도, 외부 기관 파견 교육 및 위탁 직무교육, 자비 학위 취득 과정 등 기타 경력개발 프로그램을 병행 추진한다.

KISA 황중연 원장은 지난해 4월 취임직후 “일에 대한 강한 열정과 높은 목표의식에 도전하는 창조적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기관에 적합한 직원 교육 시스템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직원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직원 재교육의 필요성을 여러 차례 강조해 왔다.

한편, KISA는 지난해 ‘유비쿼터스 사회의 정보보호 프론티어’라는 비전아래 중장기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중장기 직원 전문성 강화 계획도 중장기 경영전략의 일환으로서, KISA의 경영혁신 및 사업수행 역량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정보보호 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고 거듭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인 것으로 보인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2007년 국내 정보보호 시장 지속 성장세
다음글 ISMS 인증 받은 교육기관 늘어나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