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불법스팸 청소합시다"
담당자 스팸대응팀  최윤정 Tel.02-405-4782  이메일
등록일 2004-03-02 조회수 14315
3월 한달 스팸전송업체 집중단속 일반인 스팸홍보도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최근 불법 스팸메일의 급속한 증가에 따라 정보통신부, 각급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3월 한 달간 대대적인 ''''스팸청소'''' 집중 홍보에 나선다.
이는 최근 광고표기 의무를 명기한 관련법을 위반한 불법스팸이 급격히 증가하고, 릴레이나 웜 등 악성 프로그램을 통한 스팸메일이 빠르게 전파되고 있기 때문이다.

KISA의 조사에 따르면 광고표기 의무 위반 신고건수는 이를 직접 행정처벌 할수 있도록 한 규정을 신설한 2003년 9월 이전의 월평균 1,000여건에서 최근엔 4,000여건으로 크게 늘었고, 과태료 부과 단속 건수도 같은 기간 월평균 10여건에서 100여건으로 늘어났다.

이에 따라 KISA는 스팸피해 의식이 낮은 청소년, 주부 및 일반인을 주 대상으로 스팸차단 및 대처요령을 집중 홍보하고, 진흥원에 신고된 광고표기 의무 위반업체를 집중 단속한다.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는 단속기간중 ''''스팸경보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센터 홈페이지에 ''''스팸경보'''' 코너를 개설하고 신종 불법 스팸 피해사례를 팝업으로 공지하여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스팸 대처 요령을 안내한다. 또 3월 22~31일은 개인 PC의 악성프로그램 점검 프로그램 사용요령 등을 담은 리플릿 4,000부를 제작해 학생, 주부 및 일반인에게 배포 할 계획이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온라인 "침해사고대응훈련공간"구축
다음글 KISA 개발 보안기술 세계표준 "눈앞"

담당자

내용문의 : 홍보실 이애진 전화 061-820-1026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