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한글과 컴퓨터와 리눅스 보안 협약
담당자 사업총괄팀  장세정 Tel.02-405-5174  이메일
등록일 2005-12-09 조회수 12338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이홍섭)은 한글과컴퓨터(한컴, 대표이사 백종진)와 8일 리눅스 보안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ISA와 한컴이 리눅스 보안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침해사고 등에 공동으로 대응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리눅스 보안 취약성에 대한 검토와 정보공유, 리눅스 침해사고에 대한 긴급 대응채널 운영, 리눅스 보안 관련 기술교류와 교육협력, 리눅스 안전성 증진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의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따라 한컴은 리눅스 운영체제를 개발하고 최종 사용자가 시스템 운영을 하는 과정 등 에서 발견할 수 있는 모든 보안성 문제들을 KISA와 공유하는 한편 KISA는 리눅스 보안 취약점 위험도 분석 및 대응방안을 수립, 보안 취약점에 의한 피해 예방 활동을 담당한다.

또 리눅스 침해사고 및 보안 취약점이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 공지, 경보 발령, 기술적 대응 등의 대책을 내놓거나 리눅스 운영체제 개발과정에서 수시로 진행되는 보안업데이트 경우 양 기관이 기술적 이슈에 대한 검토를 거치기로 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내 리눅스 도입과 확산을 위해 고객의 신뢰를 확고히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클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KISA의 이홍섭 원장은 “KISA는 그동안 Microsoft, Cisco, KIPA와 보안 관련 협약을 체결하고 인터넷 사용자 PC와 네트워크 장비 및 공개 S/W의 보안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한컴과 같은 국내의 대표적인 리눅스 회사와 보안 분야 상호 협력은 국내 리눅스 보안분야에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주요 기반시설, 정보보호 수준 평가 가능케 돼
다음글 KISA, "일일 타 부서 업무체험 제도 " 시행

담당자

내용문의 : 소통협력실 이애진 전화 061-820-1026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