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정보보호제품 평가 기준에 대한 교육 확대
담당자 평가1팀  박준우 Tel.02-405-5347  이메일
등록일 2007-10-19 조회수 11065
- KISA, 19일부터 공통평가기준(CC) 온라인 교육 서비스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은 국제 정보보호제품 평가기준인 공통평가기준(CC:Common Criteria)에 대한 무료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공통평가기준(CC)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여 CC 문의 및 교육 요청이 쇄도하는 데 따른 것이다.

2005년 5월 정보보호 평가대상 제품군이 확대된 이후, 다양한 제품군들에 대한 평가신청 또는 문의가 급증해 왔다. 특히, 정보보호시스템 평가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업체들의 경우, CC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 CC 및 평가 제출물 작성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현재 KISA는 연 2~3회 정도 평가제출물 작성방법 등에 대한 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해왔으나, 시간 및 공간의 제약과 제한된 수강인원 등의 이유로 교육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에 CC교육 혜택을 더욱 늘리기 위해 CC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KISA는 밝혔다.

이번 교육 서비스는 CC 개요 및 각 보증등급별(EAL1~EAL4) 평가제출물 작성법 등 CC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현재 시행되고 있는 CC V2.3과 내년부터 적용될 CC V3.1에 대응하기 위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KISA는 현재 시행중인 교육의 실효성 및 심도를 높이기 위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기존 평가제출물 작성 교육의 사전 이수 과정으로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번 교육 서비스는 KISA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며, CC 및 평가제출물 작성법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0월 19일부터 시범 운영되며, 일부 보완하여 11월부터 본격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목포대학교와 정보보호 인력양성을 위한 협약체결
다음글 게임아이템거래사이트 DDoS 공격 툴 발견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