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제 10회 정보보호 심포지움 개최
담당자 정보전략팀  윤준범 Tel.02-405-5164  이메일
등록일 2005-06-16 조회수 10877
「u-Korea 건설과 생활속의 정보보호」를 주제

''''제10회 정보보호심포지움(Symposium on Information Security 2005)''''이 정부, 학계, 업계 관련자 1,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6일과 17일 양일간 롯데호텔 잠실(3층)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움은 최근 발생한 인터넷 뱅킹 해킹 가능성과 피싱 사고, 스팸 옵트인 등 일반 국민들의 정보보호에 대한 관심이 증폭된 가운데 개최되어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이홍섭)이 주최하고 국가정보원, 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이번 정보보호심포지움에서는「u-Korea 건설과 생활속의 정보보호」를 주제로 정보보호정책방향, 정보보호평가인증, 인터넷침해사고 대응체계, 정보보호교육 등 기술적·정책적 이슈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심포지움 첫날인 16일에는 경상현 초대 정보통신부 장관이 우리나라 IT발전 과정과 정보보호에 대하여 초청강연을 할 예정이다.

둘째날인 17일 Track A에는 정부차원에서의 정보보호에 관한 주제 발표 등이 준비되어 있고, Track B에서는 프랑스, 일본, 독일의 전문가가 각 국가의 평가인증정책에 대한 발표를 할 예정이다. 한편 Track C에는 유비쿼터스 사회를 향한 프라이버시 보호 주제의 발표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어서 이날 오후에는 정보통신부, 행정자치부 등 관련 전문가들이「u-Korea 건설과 생활 속의 정보보호」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치게 된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독일 최고 정보보호전문회사와 협력체계 구축
다음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신청 급증

담당자

내용문의 : 홍보실 이애진 전화 061-820-1026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