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아시아PKI포럼 이홍섭 의장 성공적으로 임기 마쳐
담당자 혁신기획팀  장세정 Tel.02-405-5174  이메일
등록일 2005-07-07 조회수 9494
재임중 아시아 국가간 상호연동 기반구축, 회원국 확대 결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이홍섭 원장은 5일부터 3일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아시아PKI포럼 제5차 정기총회를 끝으로 의장임기를 성공리에 마쳤다.

이 원장은 아시아PKI포럼 의장 재임기간 중 국가간 상호연동기반구축을 위한 정책적, 기술적 해결방안과 PKI응용 활성화, 그리고 회원국 확대를 위해 바쁜 나날을 보냈다.

국가간 상호연동을 위해 기존 기술 중심의 상호연동 가이드라인에 각국의 인증기관 인허가 요건 및 책임범위 등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 발간을 통해 기술적, 정책적 측면에서 아시아PKI포럼의 설립목표인 권역내 국가들의 상호연동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지난 4월 베트남을 신규 회원국으로 가입시키는데 성공했으며, 카자흐스탄 및 말레이시아 등과의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이른 시일 안에 이들 국가들의 회원국 가입이 기대된다. 이를 통해 국제사회에서 아시아PKI포럼의 위상강화는 물론 국내 PKI 업체의 해외진출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시아PKI포럼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PKI 상호연동 기반을 구축하여, 보다 안전한 전자거래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01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한국, 일본, 중국, 싱가포르, 대만 등을 비롯한 10개의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신임의장은 일본과 한국에 이어, 중국의 시추어 루(중국 정보산업협회 의장)가 맡아, 아시아PKI포럼을 이끌게 된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한-베트남 간 정보보호 교류 본격화
다음글 올해 하반기, CCRA 인증서발행국 가입심사

담당자

내용문의 : 홍보실 이애진 전화 061-820-1026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