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아ㆍ태 지역 정보보호 문화운동 공동 전개
담당자 홍보전략실  장세정 Tel.02-405-5174  이메일
등록일 2008-03-31 조회수 9957
- 우리나라의 인터넷 이용자 보호 활동 아ㆍ태 지역 전파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은 3월 23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동경에서 개최된 제37차 APECTEL(APEC Telecomunication and Information Working Group : 아시아태평양 정보통신그룹회의)에서 우리나라가 미국, 호주 등과 함께 ‘정보보호 인식제고 프로젝트(Security Awareness Rasing Project)’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ㆍ태 지역의 건전한 인터넷 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각국의 인터넷 이용자 보호 활동 공유, 정책 개발 등을 목적으로 APECTEL에서 제안되었다.

APEC(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 등 국제사회에서는 최근 개인정보 유출, 해킹 사고 등이 급증함에 따라, 인터넷을 사용하는 일반인, 기업, 정부 등 이용자 스스로 정보보호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오는 10월 리마에서 개최될 제38차 회의에서 정보보호 교육, 학술행사, 정보보호 표어ㆍ포스터 공모전, 온ㆍ오프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한국의 인터넷 이용자 인식제고 활동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조진현 연구원, APECTEL SPSG 간사 선임
다음글 기업의 관리적 보안 결함 Top 10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