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지문인식제품 2종 표준적합성 인증서 발급
담당자 산업지원팀  신대철 Tel.02-405-5264  이메일
등록일 2007-07-27 조회수 12040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은 국내 지문인식업체인 슈프리마(1종), 씨큐트로닉스(1종)의 바이오인식제품에 대해 BioAPI V2.0 국제표준 준용여부를 시험한 결과, 상기 제품이 위 사항을 만족시킨 것으로 확인되어 27일 인증서를 발급한다고 밝혔다.

이는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K-NBTC, 이하 시험센터)에서 BioAPI V2.0에 대한 표준적합성 시험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로서, ‘07년 7월 현재 국내 지문인식업체 4개와 5종의 국산제품에 대하여 ISO/IEC 19784-1, 24709-1에서 권고하는 BioAPI(바이오인식 공통개발규격) 국제표준을 준용하였다는 의미를 가진다.

시험센터 관계자는 “향후 국내ㆍ외적으로 바이오인식제품에 대한 국제호환성 및 정확성 검증 수요가 급증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국산 바이오인식제품에 대한 해외시장 진출 및 국내 바이오인식산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30일 개소한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는 국산 바이오인식제품의 국제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국산 바이오인식제품의 정확성ㆍ호환성에 대한 시험ㆍ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시험ㆍ인증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국내 바이오인식 업체에서는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K-NBTC) 홈페이지(www.knbtc.or.kr)를 이용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민관 공동 휴대전화 스팸방지 캠페인 막올려
다음글 NHN, 한국IT감리컨설팅, 포스토피아 잇따라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