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민관 공동 휴대전화 스팸방지 캠페인 막올려
담당자 스팸대응팀  김태중 Tel.02-405-4724  이메일
등록일 2007-07-31 조회수 12565
첨부파일 스팸방지캠페인-_-1185790515643.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 휴대전화 스팸차단을 위한 5가지 실천사항 알리기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은 최근 증가조짐을 보이고 있는 휴대전화 스팸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이동통신 3사와 공동으로 ‘스팸차단 5가지 실천사항’을 알리는 등 ‘휴대전화 스팸방지 캠페인’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060, 음란성 URL, 원링 스팸 등이 증가함에 따라 국민들이 휴대폰스팸 차단에 대한 관심을 높아졌으나, 아직까지 국민 각자가 휴대전화스팸을 줄이는 실천사항을 지키고 생활화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알리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용자들이 손쉽게 휴대전화스팸을 줄일 수 있는 5가지 실천사항의 내용은, ① 이통사에 060?080 일괄차단 신청하기 ② 스팸에 많이 이용되는 단어 필터링하기, ③ 의심되는 스팸전화에 응답하지 않기, ④ 간편신고 기능이 있는 휴대전화 활용하기, ⑤ ☎1336(www.spamcop.or.kr)으로 신고하기 등이다.

KISA와 이통3사는 7월 31일 서울 지하철 잠실역과 을지로입구역에서 ‘휴대전화 스팸차단을 위한 5가지 실천사항’이 담긴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고, 그 자리에서 직접 일괄차단 신청을 접수받는 등 길거리 홍보에 나선다. 또한, 8월 한달간 인천?부산?대구?대전?광주의 모든 지하철 역사 내 승강장 안내판에 공익광고도 진행할 예정이다.

KISA 황중연 원장은 “스팸을 줄이기 위해서는 정부와 통신사의 노력은 물론, 이용자 스스로의 적극적인 의지와 실천도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용자가 별다른 주의 없이 스팸에 응답을 하면 그로 인해 계속해서 더 많은 양의 스팸을 받게 될 수도 있으므로, 스팸필터링 기능을 이용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차단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통3사는 10월까지 월 1회씩 모든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060, 080 일괄차단 신청안내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하고, 전국의 대리점(약 5,500개)을 통해 스팸방지요령이 담긴 홍보물을 배포할 계획이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정보통신업계, 전화금융사기 예방 발벗고 나선다
다음글 KISA, 지문인식제품 2종 표준적합성 인증서 발급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