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보안토큰(HSM) 적합성 평가 개시
담당자 조사분석팀  박상환 Tel.02-405-5428  이메일
등록일 2007-09-13 조회수 11636
- 평가신청서 18일까지 접수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은 1등급 인터넷뱅킹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보안토큰(HSM)의 구현적합성에 대한 평가를 13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KISA에서 보안토큰이 공인인증서비스에 적합하게 이용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평가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일반인은 은행 등 전자거래서비스업체에 따라 각기 다른 여러 개의 보안토큰을 휴대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게 되었다. 특히, 피싱?해킹 등으로 인한 공인인증서 유출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금전적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안토큰 제작업체 또는 보안토큰을 보급하고자 하는 전자거래서비스업체(은행 등)라면 누구나 평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평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KISA 전자서명인증관리센터 홈페이지( www.rootca.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9월 18일(화)까지 E-mail로 제출하면 된다.(문의 : 02-405-5434, stp@kisa.or.kr)

KISA는 평가 완료된 보안토큰 제품에 대해 KISA 전자서명인증관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 보안토큰 : 내부에 CPU와 메모리 등이 장착하고 있어 외부 위협으로부터 공인인증서(개인키 포함)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스마트카드, USB토큰 등의 휴대 가능한 저장장치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DDoS 공격하는 Virut 바이러스 감염 주의
다음글 KISA, 글로벌 정보보호전문기관 도약 위한 중장기사업전략 발표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