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인증서, MS윈도우에 탑재
담당자 사업총괄팀  장세정 Tel.02-405-5174  이메일
등록일 2005-12-19 조회수 15388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이홍섭)은 국내 최상위인증기관인 KISA의 공인인증서가 12월말부터 MS 윈도우에 탑재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MS 윈도우 사용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웃룩 등에서 공인인증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ISA는 지난해 말부터 1년여간 MS와 협력을 통해 최상위인증기관 인증서의 윈도우 탑재를 추진, 최상위인증기관 인증서의 안전성 심사, 사전 테스트 등을 거쳐 약 1년여 만에 MS윈도에 탑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로써 사용자는 공인인증서를 인터넷 뱅킹 등 전자거래는 물론 전자우편 보안, 보안 웹서버, 응용 프로그램 배포시 코드사인 서비스 등에서 보안경고 메시지 발생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KISA의 인증서 탑재로 MS 윈도우에서 중요한 보안 수단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동안 국외 인증기관으로부터 발급받아 사용하던 윈도우용 인증서를 국내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발급 받을 수 있게 돼 외화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전자금융 분야에 한정되어 사용되던 공인인증서가 웹서비스로 확대됨에 따라 공인인증기관의 수익 구조 개선에도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판단된다.

KISA 이홍섭 원장은 “이를 계기로 공인인증기관․웹서비스 업체 등과의 협력 및 사용자 홍보를 통해 MS 윈도우에서의 공인인증서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MS와 공동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공인인증서 활용 세미나 개최
다음글 진대제 정통부장관, 동남아에서 "IT외교"활발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