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한진정보통신(주)의 IDC 서비스 안전성 확인
담당자 보안관리팀  고규만 Tel.02-405-5547  이메일
등록일 2005-07-21 조회수 13411
대한항공에 이어 한진정보통신(주)도 정보보호관리체계인증 받아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이홍섭)은 한진정보통신(주)(대표 김성수)의 IDC 서비스를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에 필요한 요건을 갖춘 것으로 판단되어 2005년 7월 20일자로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인증심사를 진행한 KISA의 장상수 팀장은 “이번 한진정보통신의 인증심사에서는 IDC 입주 고객사의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진행하였다"며, 이를 통해 “고객사의 시스템에 대한 상시 보안점검 체계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KISA는 현재 5개 업체에 대해 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05년 하반기에 인증심사 신청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홍섭 KISA 원장은 “최근 인터넷을 통한 공격유형이 다양화 되고 있다”며, “관리체계인증은 기업들이 인터넷 침해사고를 최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진정보통신(주) 김성수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고객의 주요 정보자산 보호를 위한 노력의 결과이며, 이로써 고객에게 보다 신뢰성 있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이번 인증 획득이 대한항공에 이어 한진그룹 전체 계열사에 대한 정보보호 인식확산의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홈페이지 무료 점검 받으세요
다음글 KISA,「정보보호 플래시애니메이션 공모전」열어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