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한국정보보호진흥원, PKI 워크숍 개최
담당자 사업총괄팀  장세정 Tel.02-405-5174  이메일
등록일 2005-08-29 조회수 12509
전자서명 안전성 강화 방안, 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인증체계 등 모색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이홍섭)은 제 6회 전자서명인증워크숍(PKI-KR2005)을 30일 개최한다.
한국PKI포럼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행사는 PKI 이용활성화 방안과 환경조성, 발전방향모색을 위해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PKI포럼 이홍섭 의장 및 이동훈 고려대 교수, 염흥렬 순천향대 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가, 전자서명인증분야의 정책, 시장, 기술동향 소개 및 공인인증서 이용활성화 환경조성 및 발전방향 모색 등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와 다양한 강의가 이어진다.

특히 최근 발생한 인터넷뱅킹 해킹사건 등에 대한 개선대책으로 공인인증서 온라인 발급시 신원확인 강화방안, 공인인증서 저장매체의 안전성 강화를 위한 스마트카드· USB 키 사용방안, 인터넷뱅킹·인터넷증권거래 등 금융분야 응용서비스 보안성 강화방안 등도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아울러 주민번호 대체 인증수단 및 공인인증서 활용방안, 전자금융에서의 PKI의 역할 및 향후 전망 등에 대해 각 분야 PKI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지고, 또한 차세대 IT 디바이스 인증체계 발전방향, 이동통신 PKI 적용전망, SI 사업의 PKI 적용사례 등이 발표되어 미래 유비쿼터스 환경에 대비한 새로운 인증체계를 예측한다.

KISA 이홍섭 원장은 “이번 제6회 전자서명인증워크숍은 PKI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점검하는 , 특히 유비쿼터스 사회에서 현실화 될 수 있는 인증기술을 전망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 참가희망자는 한국PKI포럼 홈페이지(http://www.pki.or.kr/pki-kr2005) 에서 직접 접수하면 된다. (문의 : 한국PKI포럼 사무국 02-405-5488, pki@kisa.or.kr 장소: 명동 은행회관 국제회의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국내최초 개발도상국대상 대규모 정보보호교육 실시
다음글 안전한홈네트워크 환경을 만든다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