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사세르 (Sasser) 웜바이러스 패치 시급
담당자 침해사고대응협력팀  성재모 Tel.02-405-5550  이메일
등록일 2004-05-02 조회수 14533
최신 백신패턴으로 업그레이드 및 취약점 패치하면 안전

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은 1일 현재 세계적으로 확산중인 것으로 추정되는 사세르(Sasser) 웜바이러스 차단을 위해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웹사이트(http://www.microsoft.com/technet/security/bulletin/ms04-011.mspx)를 방문하여 긴급히 보안패치를 내려받아 설치하라고 권고했다.
국외에서 먼저 발견된 사세르 웜바이러스는 켜져 있는 모든 컴퓨터를 감염시킬 수 있으며 종전 인터넷 웜바이러스와는 달리 이메일을 통해 감염되지 않는 특징이 있다. 이 웜바이러스에 감염된 컴퓨터에는 인터넷 사용이 어려워지거나 PC가 재부팅되는 등의 피해가 발생한다. KISA는 현재 피해가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KISA는 “사세르 웜바이러스가 현재 기간망 트래픽에 미치는 영향은 아주 저조한 것으로 파악되지만 이를 분석하여 웜바이러스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ISP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KISA는 ISP 사업자들에게 이 웜바이러스가 사용하는 포트 (TCP/445, TCP/5554 및 TCP/9996)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를 요청하였다.

KISA는 이번 웜바이러스 대응과 관련해 기업과 개인들에 대해 최대한 신속한 패치를 당부하고 이와 함께 ▲ 백신과 마이크로소트사의 패치는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도록 조처하고 ▲ 모든 PC에 로그인 패스워드를 만들고 추정하기 어려운 패스워드를 반드시 사용하며 ▲매일 정보보호사이트(http://www.krcert.or.kr)를 방문하여 해킹관련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 특히 PC방의 경우에 모든 PC에 대하여 위와 같은 조치를 취해 줄 것 등을 요청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난 팔아 불우이웃 성금
다음글 한국PKI포럼 의장에 이홍섭씨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