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IBK기업은행, 국내 핀테크 산업진흥 맞손
담당자 IoT산업진흥팀  김종표  이메일
등록일 2015-03-17 조회수 9720
첨부파일 150317-KISA-보도자료(KISA_IBK_핀테크_산업육성_협력_협약).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150317-KISA-보도사진.jpg    첨부파일 미리보기



KISA-IBK기업은행, 국내 핀테크 산업진흥 맞손


 -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공동 컨설팅 등 MOU 체결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및 핀테크 우수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민관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국내 핀테크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은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과 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7일(화) IBK본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금융서비스와 결합하여 산업화 가능한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하고, 정보보호가 내재된 핀테크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육성하는데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 핀테크 산업진흥을 위해 ▲우수 핀테크 기업 우선 금융지원 ▲핀테크(보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운영 ▲핀테크 기업 공동 컨설팅 ▲핀테크 생태계 밀착 지원을 위한 ‘핀카페(Fin-Cafe)’ 개설 ▲금융인프라 이용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 ▲국내 IP 대역 실시간 정보 제공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K-스타트업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핀테크 기업 공개 오디션(가제)’를 상반기 중 운영하여 국내 우수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IBK와 협력하여 실제 서비스로 출시할 수 있도록 실현 가능성을 심사하고 IBK CMS 내에 탑재하는 등 사업화 멘토링도 추진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백기승 원장은 “핀테크가 국가 경제를 지탱하는 중추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핀테크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인터넷산업 육성과 정보보호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보보호가 내재된 창의적 핀테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17일 서울시 중구 IBK기업은행에서 진행된 한국인터넷진흥원-IBK기업은행 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좌측)과 권선주 IBK기업은행장(우측)이 협약서 서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인터넷진흥원, 새 터전 새 얼굴로 한국 인터넷 재도약 선포
다음글 인터넷진흥원, ActiveX 저감 위해 나선다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