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
담당자 개인정보대응2팀  나은아  전화 061-820-1876 이메일
등록일 2017-12-04 조회수 1858
첨부파일 171203-KISA-보도참고이미지(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png
171203-KISA-보도자료(KISA,‘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pdf

 

KISA,‘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

- 본인확인내역 통합 조회부터 불필요한 웹사이트 회원탈퇴까지 원스톱 지원으로 국민 불편·고충 해소 기여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인사혁신처가 실시한 2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이하 클린서비스’)개인정보 유출 및 오·남용으로 인한 명의도용, 사생활침해 등의 피해 최소화와 국민의 개인정보 자기결정권 보장을 위해 20107월부터 행정안전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대국민 서비스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클린서비스는 인터넷에서 회원가입, 성인인증(연령확인) 등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및 아이핀,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을 했던 내역을 한 번에 통합 조회하고, 불필요하게 가입된 웹사이트를 확인, 회원탈퇴까지 원스톱 지원(대행)하여 국민의 알 권리를 강화하고 일상생활의 불편·고충 해소에 기여했다고 평가받았다.

 

지난 7년 동안 일반 국민이 클린서비스를 통해 본인확인 내역을 조회한 건수는 1,130만건, 회원탈퇴 신청건수는 450만건을 돌파했다. 특히, 20178월 휴대폰을 통한 본인확인 내역 조회서비스가 개시되면서 회원탈퇴 지원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급증하였으며, 그 결과 회원탈퇴 신청건수(324,212)20배가량 증가했다.

 

KISA 김주영 개인정보대응센터장은 국민의 개인정보 보호와 개인정보 자기결정권 보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한 정기적 본인확인 내역 확인과 불필요한 웹사이트 회원탈퇴로 소중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국내 기업의 동남아시아 사이버보안 시장개척 지원
다음글 KISA, 2017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개최

담당자

내용문의 : 홍보실 권영지 전화 061-820-1023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