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 공개 모집
담당자 종합대응팀  박진완  전화 02-405-5315 이메일
등록일 2021-04-21 조회수 1175
첨부파일 210421-KISA-보도자료(KISA,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 공개 모집).pdf    첨부파일 미리보기
210421-KISA-참고이미지(2021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안내 포스터).png    첨부파일 미리보기

 

KISA,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 공개 모집
- 클라우드 사업 분야 테마형 훈련도 병행…5/7(금)까지 접수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사이버 공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협조체계 점검을 위한 ‘2021년 상반기 민간분야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021. 4. 21.(수) 밝혔다.


  KISA는 지난해 민간분야의 보안 인식 확산 및 훈련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최초로 모의훈련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했으며, 이용자가 급증하는 분야인 블록체인·핀테크·비대면 서비스 등 사업자와 테마형 훈련을 병행했다. 그 결과,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37개사 92,000여 명이 훈련에 참여하는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모의훈련은 지난해에 이어 공개 모집 형태로 진행되며, 산업 규모와 이용자가 확대되고 있는 클라우드 사업자와 합동 모의훈련을 추진해 사이버위협 대응 수준을 강화할 예정이다.


  훈련 내용은 ▲기업별 맞춤형 악성 이메일 전송을 통한 APT 공격 대응절차 점검 ▲실제 운영 중인 웹사이트에 대규모 디도스 공격 전송 후 복구체계 점검 ▲전문 화이트해커를 투입한 웹사이트 대상 모의침투 등 실전형 훈련이 실시된다.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 관심 있는 민간 기업은 누구나 KISA인터넷보호나라&KrCERT 누리집*을 통해 4월 21일(수)부터 5월 7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훈련은 5~6월 중 기업별로 불시에 실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KISA인터넷보호나라&KrCERT 누리집: www.boho.or.kr


  KISA 신대규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은 “전년도 모의훈련에 참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APT 재훈련 결과, 해킹메일 감염률이 39% 감소하는 등 임직원의 보안인식이 향상되는 효과를 확인했다”며 “이번 훈련도 공개 모집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기업이 훈련에 참여하여 민간분야에 침해대응 예방 인식이 확산되고 보안 수준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인니 보안담당자 대상 ‘디지털 포렌식 웨비나’ 개최
다음글 KISA, 사이버보안 분야 AI 데이터셋 구축사업 추진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