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모두모두 모여라
담당자 홍보팀  장세정 Tel.02-405-6393  이메일
등록일 2010-01-28 조회수 9119
- 2010년 KISA 지원받을 동아리는 누구?
- 2월 16일까지 지원서 신청 접수중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이 2010년 한해동안 지원할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를 찾는다. KISA는 2월 16일까지 지원 신청서를 받아, 40개 동아리를 선정하여 한해동안 전문교육과 전반적인 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KISA는 2006년부터 ‘대학정보보호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해왔다. 전국 대학 내 정보보호 동아리를 대상으로 매년 동아리를 선정하여, 대학생들이 전문적인 지식과 더불어 올바른 정보호호 윤리의식을 가지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술교육과 소양교육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해왔다.

지난 2009년에는 35개 대학정보보호동아리가 KISA의 지원을 받았다.

이들은 ‘웹 해킹 및 대응 방법’을 비롯한 정보보호 기술교육과 윤리교육을 받았다. 특히, 보안기술 및 정책 분야에 대한 정보보호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성적 입상자들은 해외 컨퍼런스 참가 기회를 제공받았다.

2010년 모집 대상 동아리 자격은 △대학 및 대학원내 정보보호 동아리일 것(2년제~4년제 대학) △동아리 구성원이 10인 이상일 것 △연구 활동을 위한 독립된 공간(동아리방)을 보유할 것 등이다.

지원 신청을 원하는 동아리는 KISA 홈페이지(www.kisa.or.kr) 및 대학정보보호동아리연합회(KUCIS) 웹사이트(http://kucis.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신청마감은 2월 16일까지다.

KISA 김희정 원장은 “올해는 대학정보보호동아리 지원대상을 35개에서 40개 범위로 확대하고, 이들이 윤리적인 의식을 가진 정보보호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정보보호 소외계층과 지역 사회에도 공헌할 수 있는 동아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인터넷 평화유지군의 사이버 훈련
다음글 IT 희망나눔 본격 시작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