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위례신도시 보금자리 청약관련 사이트 모니터링 강화
담당자 홍보팀  장세정  전화 061-820-1409 이메일
등록일 2010-03-09 조회수 10570
첨부파일 위례신도시보금자리청약.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 악성코드 유포 및 사이트 접속장애 집중 모니터링
- 웹체크(Web Check) 프로그램으로 사이트 안전한지 직접 확인가능

위례신도시 보금자리주택 사전예약이 9일부터 시작된다. 이를 앞두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에서는 사이트 장애 및 악성코드 유포 등에 대비하여 집중 모니터링에 들어갔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신청기간 동안 주요 웹사이트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사용자의 방문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보금자리주택 사전예약접수사이트(www.newplus.go.kr) 및 한국토지주택공사(www.lh.or.kr), 위례신도시사이트(wirye.lh.or.kr) 등을 대상으로 악성코드 유포 여부와 사이트 접속장애 여부를 집중 모니터링하고, 침해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과 비상연락망 운영을 통해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지난 2006년 4월에도 46만 7천명의 청약자가 몰린 판교1차 청약 사이트에 악성코드가 숨겨져 있어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었으나,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사전 발견.조치하여 큰 피해로 확대되지 않았었다.

더불어 사전예약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정 홈페이지의 접속이 원활치 않을 경우, 지속적으로 재접속을 시도하는 것은 서버의 부담을 가중시켜 본의 아니게 DDoS 공격과 동일한 피해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자제하고, 악성코드가 숨겨져 있는 것이 의심된다면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보급하고 있는 "Web Check(웹체크)"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 PC에 툴바 형태로 설치되는 ‘웹체크’는 이용자가 방문하는 웹사이트의 보안수준과 악성코드 은닉여부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준다.

이 외에도 해킹 및 웜.바이러스, 개인정보 유출, 불법스팸 등 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8로 전화하면 전문 상담요원으로부터 적절한 상담서비스 및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다.

KISA 김희정 원장은 “청약 기간뿐만 아니라, 주요 웹사이트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고품질 경영의 기틀 마련
다음글 김희정 KISA 원장, 8일 국회에서 강연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