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 포럼 정책자문회의 열린다
담당자 정책연구팀  정수연 연구원 ☎ 02-405-6522 
등록일 2010-04-26 조회수 10093
첨부파일 201004_KISA포럼정책자문회의.jpg    첨부파일 미리보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은 오는 4월 27일 코엑스(318호)에서 KISA의 핵심 정책이슈 및 미래비전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 공유를 위해 인문ㆍ사회과학ㆍIT 분야 주요 인사로 구성되는 KISA 포럼 정책자문회의를 개최한다.

KISA 포럼은 경영전략분과위원회, 인터넷융합ㆍ정책분과위원회, 인터넷ㆍ정보보호분과위원회의 3개 분과위원회를 운영하여 정책자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본 포럼은 KISA의 기존 협의체 간의 역할조정 및 효율적인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며, 분과별 자문활동을 통해 성과 도출 및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또한, 급변하는 방송통신 환경을 분석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KISA의 중장기적 미래 비전을 확보하고, KISA 주요 정책 및 사업의 기술적ㆍ정책적 대안의 제언과 경영평가 및 핵심 정책이슈에 대한 자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자문회의에서는 KISA 포럼 의장인 김희정 원장과 포럼 위원, KISA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KISA 경영전략 및 주요사업, KISA 포럼의 운영방안 등을 소개하고, 이어서 “미래사회를 위한 ICT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정태명 성균관대 교수의 강연과 논의가 진행된다.

향후 분과별 정책자문활동과 분과회의를 개최하고 KISA 미래전략인 KISA VisionPlus 2020(가칭) 등을 수립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김희정 원장은 “KISA 포럼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 신규 IT 서비스의 확대 등 인터넷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반영하면서 정책 자문의 범위와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 정책연구팀 황성원 팀장 (☎ 405-6514, hsw@kisa.or.kr) / 정수연 연구원 (☎ 405-6522, nara0205@kisa.or.kr)

<사진설명>
김희정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가운데)은 27일 코엑스 318호에서 KISA의 핵심 정책이슈 및 미래비전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 공유를 위해 인문사회과학, IT 분야 주요 인사로 구성되는 KISA 포럼 정책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앞으로 KISA 포럼은 경영전략분과위원회, 인터넷융합정책분과위원회, 인터넷ㆍ정보보호분과위원회의 등 3개 분과위원회로 운영되며,정책자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29일 CC인증관련 행사「2010 정보보호제품 품질인증 컨퍼런스」열어
다음글 KISA, 직장인 대상 “지식정보보안 Skill-up과정” 운영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