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그린 인터넷과 클린 기관의 만남
담당자 홍보팀  장세정 
등록일 2010-05-03 조회수 10236
첨부파일 20100504_옴부즈만위촉식.jpg    첨부파일 미리보기
- KISA, 4일 외부인사 청렴옴부즈만으로 위촉

그린인터넷을 표방하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은 4일 기관경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 2명을 청렴 옴부즈만으로 위촉했다.

KISA는 청렴 옴부즈만으로 안성열 회계사(성덕회계법인)와 전태석 변호사(전태석법률사무소)를 각각 위촉하였으며, 위촉 위원들은 1년간 KISA의 주요사업 및 부패 취약분야 등을 인트라넷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관련회의에 참석하여 제도 개선 등을 제안하게 된다.

김희정 KISA 원장은 "청렴 옴부즈만은 외부 전문가의 시각에서 업무 프로세스와 부패취약분야를 모니터링하여 제도를 개선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히고, "청렴 옴부즈만을 통해 우리 기관의 청렴 수준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렴 옴부즈만이란 : 공공기관에서 위촉한 시민 또는 외부 전문가가 해당기관의 주요사업 및 부패 취약분야에 대해 모니터링과 제도개선을 제안하도록 하는 외부 통제 시스템.

<사진설명>
김희정 한국인터넷진흥원장(왼쪽에서 두번째)이 4일 가락동 KISA 본원(대동청사) 대강당에서 기관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 2인을 청렴 옴부즈만으로 위촉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관련 상담은 e콜센터☎118로
다음글 2010년「융합형 방송콘텐츠 제작」지원대상 사업자 선정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