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아시아지역 정보격차해소 한국이 주도
담당자 정보통신부  한용석 Tel.02-750-1452  이메일
등록일 2004-08-04 조회수 11419
아시아지역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우리나라가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은 4일 아세안+3 정보통신 장관회의에서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한국의 정책을 소개하면서 한국의 경험과 노하우를 아시아 국가들과 공유하겠다고 선언했다.

진 장관은 이번 회의에서 아세안 국가 및 중국, 일본의 정보통신 장관들과 정보격차해소, 아세안 정보인프라 개발, ICT정책 조율, 인적자원 개발 및 ICT부문 투자촉진 등 5개 주제에 대해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정통부는 아시아 각국의 정보격차해소를 위해 정보접근센터 구축, 인터넷 청년봉사단 파견, 인력초청연수사업 및 IT 자문단 파견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정보접근센터는 2002년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현재 4개국에 설치돼 있고, 추가로 필리핀에 설립하는 것으로 검토중이다. 인터넷 청년봉사단은 2001년부터 실시, 현재까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아시아 지역에 350여명을 파견한 바 있다.

또한 인력초청연수사업은 1998년부터 지난해까지 600여명의 동아시아 지역의 IT전문가를 교육했고, 올해도 1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중이다

정통부는 아시아 지역에서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한국의 모델이 공유되고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 IT기업의 현지 진출도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10월부터 韓·日 인터넷침해사고 공동 모니터링
다음글 한-일 민간 정보보호 교류 본격화

담당자

내용문의 : 소통협력실 이애진 전화 061-820-1026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