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자료실>KISA Library>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상세보기
제목 국내·외 인터넷광고 유통환경 분석 보고서
등록일 2009-12-23 보고서번호 KISA-WP-2009-0039
첨부파일 KISA-WP-2009-0039.pdf    첨부파일 미리보기
목 차



제 1 장 연구개요    1
제 1 절 연구과제 추진 배경 및 목적    1
제 2 절 연구과제 체계    2
제 3 절 연구보고서의 구성    6

제 2 장 인터넷광고 개관    8
제 1 절 인터넷광고의 정의    8
제 2 절 인터넷광고의 변천사    13
제 3 절 인터넷광고의 유형 및 특징    19

제 3 장 국내외 광고 시장 현황 및 전망    23
제 1 절 국내 광고 시장 현황    23
제 2 절 해외 인터넷광고 시장 현황    30
제 3 절 국내외 인터넷광고 시장 전망    40
제 4 장 인터넷광고 유통체계    47
제 1 절 거래주체 및 각 주체의 역할 변화     49
제 2 절 인터넷광고 유통체계    66
제 3 절 인터넷광고 거래주체 별 사업자 현황    114
제 5 장 인터넷광고 효과측정 및 과금체계    125
제 1절 인터넷광고 효과측정 및 표준화 동향    126
제 2 절 인터넷광고 과금체계    134

제 6 장 현행 유통체계 문제점 및 선진화 방안    143
제 1 절 현행 유통체계의 문제점    144
제 2 절 선진화 방안    148
제 3 절 추후 연구과제    153
제 7 장 부록    156
제 1 절 사업자 현황    156
제 2 절 전문가 인터뷰 가이드라인    161
제 3 절 전문가 인터뷰 응답자 프로파일    167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WP-2009-0060] 봇넷의 구성, 분포 및 행위 관제 GUI 개발
다음글 [KISA-WP-2009-0036] 인터넷광고 관련 국내·외 법·제도 동향 조사·분석 위탁용역

담당자

내용문의 : 운영지원팀 유지영 전화 061-820-1198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