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층분석 보고서>
• 동남아시아 모바일 시장과 O2O 비즈니스 환경 분석
Ⅰ. 동남아시아의 많은 인구와 높은 모바일 보급률
Ⅱ. 이커머스 기반의 동남아시아 O2O 비즈니스
Ⅲ. 동남아시아 국가별 시장 특성
<동향 보고서>
• 알리바바(Alibaba), 중국 최대 O2O 업체 메이투안-디엔핑(Meituan-Dianping) 지분 매각 결정... 자체 O2O 사업에 몰두
• 유통사들, 효과적인 옴니채널 전략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정확한 요구 파악이 중요
• 옴니채널 쇼핑객들, 온라인 쇼핑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모바일 단말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