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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제안함

  •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국민 중심의 기관 경영을 이행하기 위해, 기관 경영 및 사업에 관련된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 보내주신 제안은 내부 검토 후, 신규 사업 발굴 및 제도 개선 등의 분야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접수내용

  • 국민이 생각하는 기관의 제도, 운영 등에 대한 자유롭고 창의적인 의견을 접수합니다.
    다만,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안으로 접수하지 않습니다.
※ 제안에 해당하지 않는 것(비제안)
  • 이미 채택했던 제안과 내용이 동일하거나 이미 시행 중인 사항 또는 기본 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사항
  • 주의환기·진정·비판 또는 건의이거나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사항
  • 특정 개인·단체·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사항
  •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저작권에 속하는 사항
  • 기관의 업무와 관련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사항

처리절차

    • STEP 1
    • 제안등록
    • STEP 2
    • 접수 및 담당부서 배정
    • STEP 3
    • 제안 내용 검토
    • STEP 4
    • 검토결과 회신

접수방법

  • 하기 양식 다운로드 후 한국인터넷진흥원 이메일로 송부
    ※ 이메일 주소 : idea@kisa.or.kr

국민제안서 양식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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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국민소통팀
:
061-820-1355
최종수정일 :
2025-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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