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차
제1장 서론 3
제1절 사업 추진 배경 3
제2절 사업 목적 5
제3절 사업 개요 7
1. 사업 주요 내용 7
2. 교육 추진 체계와 진행 방식 9
제2장 온라인광고 시장 및 교육 현황 15
제1절 온라인광고 시장 현황 15
제2절 온라인광고 교육 현황 16
1. 취업준비자 대상 교육 현황 16
2. 재직자 대상 교육 현황 18
제3절 온라인광고 전문가 양성 교육 운영의 필요성 20
1. 온라인광고 시장의 변화 20
2. 실무연계 교육과정 20
제3장 취업준비자 과정 운영 25
제1절 교육과정 운영 계획 25
1. 교육자문위원회 25
2. 강사 인력 구성 25
3. 커리큘럼개발 26
제2절 교육과정 홍보 29
1. 모집요강 29
2. 교육홍보 대상 33
3. 주요 홍보 일정 36
제3절 교육과정 운영 및 관리 37
제4절 교육 평가 및 만족도 조사 50
1. 조사 방법 50
2. 조사 결과 55
제5절 인턴 취업 및 지원 57
제4장 상반기 재직자 과정 운영 63
제1절 교육 과정 운영 계획 63
1. 교육자문위원회 63
2. 강사 인력 구성 63
3. 커리큘럼 개발 64
제2절 교육과정 홍보 65
1. 모집요강 65
2. 교육 홍보 대상 및 홍보 일정 65
제3절 교육과정 운영 및 관리 68
제4절 교육 평가 및 만족도 조사 70
1. 조사방법 70
2. 조사 결과 75
제5장 하반기 재직자 과정 운영 79
제1절 교육 과정 운영 계획 79
1. 교육자문위원회 79
2. 강사 인력 구성 79
3. 커리큘럼 개발 81
제2절 교육과정 홍보 84
1. 모집요강 84
2. 교육 홍보 대상 및 홍보 일정 87
제3절 교육과정 운영 및 관리 89
제4절 교육 평가 및 만족도 조사 92
1.조사방법 92
2. 조사결과 101
제6장 결론 및 활성화 방안 107
제1절 문제점 107
제2절 활성화 방안 108
1. 취업준비자 과정 108
2. 재직자 과정 108
참고문헌 111